본문 바로가기
보도자료

[기자회견] ‘박근혜 낙하산’, ‘제2의 문창극’이인호는 사퇴하라

by PCMR 2014. 9. 4.

 

 

보도자료_기자회견_0904이인호사퇴촉구.hwp

[기자회견]

 

박근혜 낙하산’, ‘2의 문창극이인호는 사퇴하라

 

 

일시 : 201495일 금요일 오전 930

장소 : KBS 본관 앞

주최 : 제 언론시민단체, 역사단체

 

1. 국민의 알권리와 언론의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기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.

 

2. 박근혜 정권이 또 다시 KBS 장악에 나섰습니다.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(3)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를 KBS 이사로 임명했습니다. KBS 이사회는 내일 이사회를 열어 이씨를 새 이사장으로 선출한다고 합니다.

 

3. 이인호씨는 방송에 대한 경험이나 전문성이 전혀 없는 방송 문외한입니다. 종편에 자주 출연해 박근혜 정권을 적극 옹호한 것이 방송 경력의 전부입니다. 특히, 문창극 전 총리후보자와 관련해 그의 강연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문 후보자를 반민족주의자라고 하는 사람들은 제 정신이 아닌 사람들이라고 막말을 쏟아냈습니다. 이 교수는 대표적인 뉴라이트 인사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. 박효종 현 방송통신심의위원장 등과 함께 식민지근대화론에 입각한 뉴라이트 역사교과서발간을 주도해왔습니다. 이승만박정희 독재를 찬양하고 친일을 미화하는 역사관을 가진 인물로, ‘2의 문창극이나 다름없습니다. 이런 인사가 KBS 이사장이 된다면 KBS는 정권의 시녀로 전락하고 말 것입니다.

 

4. 이에 박근혜 정권의 KBS 장악음모에 반대하는 제 언론시민단체와 역사단체들은 KBS 이사회가 개최되는 내일(5) 오전 930KBS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이인호씨의 자진사퇴를 촉구할 예정입니다.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.

 

[기자회견]

박근혜 낙하산’, ‘2의 문창극

이인호는 사퇴하라

 

일시 : 201495() 오전 930

장소 : 여의도 KBS 본관 앞

주최 : 제 언론시민단체, 역사단체

 

 

201494

언론개혁시민연대

 

댓글